화성시립도서관, 제5기 청소년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2020-01-13 13:20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청소년서포터즈 5기 발대식에서 단체 기념사진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화성--(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13일 -- 화성시립도서관(관장 전미경)은 11일 봉담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청소년들의 독서문화 확산을 꾀하고 지역나눔 문화정착에 기여하고자 제5기 청소년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발대식은 축하공연, 사업설명회, 위촉장과 뱃지 수여식 순으로 진행되었고, 5기 대표(박동하, 봉담고 2학년)의 선서로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청소년 서포터즈는 2019년 11월부터 한 달간 공개로 모집하고,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93명이 선발되었다.

이들은 13개 도서관에서 재능기부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도서관 홍보, 유투브 제작, 도서관 도슨트 활동, 도서추천 및 책 읽어주기’ 등 화성시립도서관을 알리고 독서활동을 확산하는 다양한 활동을 2020년 한 해 동안 하게 된다.

1년의 임기가 종료되면 활동 우수 서포터즈 14명을 선발해 연말 우수 서포터즈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화성시시립도서관 전미경 관장은 “한 해 동안 청소년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청소년이 도서관의 역할에 의미를 부여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는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 서포터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나 이용 관련 문의는 화성시립도서관 독서문화진흥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는 분 역시 화성시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다양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다원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남양도서관·샘내작은도서관·기아행복마루작은도서관·비봉작은도서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