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한숲, 인천시 다문화 청소년 가족 및 양육미혼모 가정 지원 MOU 체결

2019-11-22 09:31 출처: 함께하는 한숲

왼쪽부터 권훈상 함께하는 한숲 이사장, 신숙자 남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안양--(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22일 -- 함께하는 한숲과 인천남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1일 함께하는 한숲 권훈상 대표, 인천남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신숙자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력 MOU를 맺었다.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대표 권훈상)이 인천 남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신숙자)와 인천시 다문화 가족 및 미혼모 지원을 위해 함께 사업을 공유하고,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인천 남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모니센터’에서 권훈상 대표 및 신숙자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아동의 사회문화적 소통 능력 함양 및 양육미혼모 가정의 건강한 자립을 돕는 사업공유로 운영에 필요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신숙자 센터장은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과의 업무협약으로 지속적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지역사회 다문화 가정의 복지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훈상 대표는 “다문화 가족의 증가에 따라 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와 사회구성원으로 자리 잡으며, 또한 사회의 차가운 시선에 소외받으며 누구보다 힘겹게 살아가야 했던 미혼모 가정의 지원을 적극 아끼지 않으며 모두가 차별 없이 따뜻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 기관의 MOU체결을 시작으로 상호협력을 통해 다문화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삶의 추구를 위한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함께하는 한숲(Together Hansup)은 학대피해아동 예방 및 치료사업,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경로무료급식소, 교육문화지원사업, 결식예방지원, 청소년동아리지원, 장학지원, 환경개선사업, 해외 빈곤아동 교육지원, 참여형기부봉사캠페인 등 자원봉사, 단체, 기업 연계를 통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함께하는 한숲 개요

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받는 아동·청소년들과 그 가정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함께하는 기관으로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 한숲지역아동센터, 빛된지역아동센터, 영문지역아동센터, 따뜻한 밥상(경로무료급식소), 청소년 휴카페 담쟁이 넝쿨, 한숲작은도서관, 한숲희망나눔장학회와 천사아너스클럽이 있으며 아동·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학대예방사업,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결식아동 지원, 청소년 동아리지원, 장학지원, 아동·청소년 공부방 꾸미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주방시설지원 및 자원봉사자,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쿠키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핫픽스 등 40여가지의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