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태양광발전 설계 및 운영실무’ 강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29일 --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태양광발전 설계 및 운영 실무인력 양성을 위하여 ‘태양광 발전 설계 및 운영 실무’ 강좌를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이 강좌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에너지공단, 부산광역시가 후원한다.

현재 환경오염과 화석에너지 고갈, 기술발전에 따른 전력 생산단가 하락에 따라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태양광 발전 산업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태양광 발전은 태양전지판을 설치하여 태양 에너지를 이용, 전기를 대규모로 생산시키는 장치로, 무한정·무공해의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므로 연료비가 들지 않고 대기오염이나 폐기물 발생이 없다. 기계적인 진동과 소음이 없고 수명이 20년 이상으로 길며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2018년에 산업부에서 발표된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서 태양광 발전은 17년 5.7GW에서 30년 36.5GW로 6배 이상의 규모로 보급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이는 국내 재생에너지의 절반 이상의 비중을 갖고 있다.

이번 강좌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에 국내 및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문가 육성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태양광 발전 설계 및 운영 실무인력 양성을 위한 강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좌내용은 태양광 시스템 모듈 설계 실무, 태양광발전시스템 연계형/독립형/사례 설계 실무, 태양광 발전시스템 유지 관리, 법령, 모니터링 시스템, 품질관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교육과 실무 경력이 많은 해당 분야 기술사 등의 전문가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재직자는 참가비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개요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기업체 맞춤식 수요조사에 의거한 에너지와 환경 분야 강좌를 개설하여 무료로 교육하는 곳으로, 기업체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산업체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곳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